Visual Studio 2022 with Unreal Engine 5
기존에는 2019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VR 개발을 위한 Meta XR 사용을 위해서는 꼭! 5.3.2 버전의 언리얼 엔진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렇게 버전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무조건!! 필수적 에러를 마주치게 된다.
바뀐 점들과 수정해야만!! 하는 에러를 소개하겠다.
Unreal Engine 통합 구성
2022 버전으로 바꾸고 가장 처음으로 만난 다른 점은
unreal engine 통합 구성이라는 창이다.
아래 사진의 파란 새로고침을 누르면 현재 세팅 상태를 알려준다.
처음에는 분명히!
Visual Studio Integration Tool 상태에 빨간 불이 들어올 것이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나처럼 Visual Studio Integration Tool 플러그인이 있는지 물어본다면
에픽게임즈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 받아주자!
그리고 프로젝트로 돌아와 Edit - Plugins 에서 옵션을 켜주면 된다!\
그럼 아래와 같이 모든 상태가 정상 상태가 될 것이다.
명명 규칙이나 HLSL 지원은 당장은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 빌드가 되겠지!! 하면 큰 오산이다.
VS 오류 발생
이제 본격적인 오류 제거 시간이다.
나는 아래처럼 여러 오류가 나왔는데 생각보다 쉽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 BgScriptReader.cs : 'void HashSet<string> UnionWith(IEnumerable<string> other)'의 매개 변수 'other'에 대한 가능한 null 참조 인수입니다.
- CheckForHacks.cs : 기억이...
- StringView.h : 불완전한 형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rchiveProxy.h : 불완전한 형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BgScriptReader.cs
에러를 확인해보면 users 변수가 null일 때 발생하는 에러로 보인다.
이 경우를 단순한 if 문으로 예외처리를 해준다면 빌드가 정상 동작된다.
if (_graph.NameToReport.TryGetValue(reportName, out report))
의 뒷 부분에 아래와 같이 바꾼다.
if (_graph.NameToReport.TryGetValue(reportName, out report) && users != null )
2. CheckForHacks.cs
이번에는 "Scanning files..." 의 문자열 데이터가 string으로 싸여 들어가지 않아 발생한 오류이다.
아래와 같이 string 인자로 한번 묶고 LogInfomation 안에 넣어주자!
string message = "Scanning files...";
ctrl + shift + B 하면 컴파일이 진행된다!
3. 소스 컴파일러 변경 (Option)
마지막으로는 옵션이지만 가끔 이 문제로 해결되지 않아 추가한다.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Edit - Editor Preferences - General - Source Code - Accessor - Source Code Editor
를 Visual Studio 2022로 바꿔주자!
참조 :
Error compiling the Automation Tool after updating Visual Studio today (Unreal 5.3.2)
I’ve changed the codes to solve this. I don’t know if it’s a good idea but compiled successfully.
forum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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